테크노 컴퓨터

[기술지원] . [회원자료실] [EDIT]     [Win98] [Win2000] [Win7] [WinServer] [Linux] [A/S자료] [Driver] [UTIL] [복제기] [복제기지원]

__Today: __
Your ip : 54.198.143.210
회원아이디 
패스워드
  컴퓨터
  모니터
  잉크/토너-소모품
  컴퓨터본체부품
  스케너
  프린터
  컴퓨터소모품
  네트워크
  소프트웨어

전화 : 062-224-6450
팩스 : 062-227-6450

  테크노컴퓨터

[ 공지사항 ]


인터넷 공유기 사용에관하여
아이디 : jgheo     이름 : 관리자 jgheo@jog.co.kr     번호 : 43     조회 : 5475
게시일 : 2002-08-05 10:36:19
홈페이지 : http://jog.co.kr http://jog.co.kr

통신망의 공유에 대한 찬반양론이 뜨거웠던 과거를 지나 인터넷 공유기는 이제 초고속통신망의 좋은 친구 역할을 하고 있다. 물론 아직도 인터넷 공유에 대해 정확한 결론을 본 것은 아니지만, 암묵적으로 공유기의 사용 및 공유가 정당하다고 가닥을 잡고 있는 듯 하다.

 초고속통신망 사용자가 1회선으로 2대 이상의 PC를 사용하고자 한다면 가장 쉬운 방법은 역시 인터넷 공유기를 이용하는 방법이다 특히 ADSL 사용자의 경우에는 공유기를 사용하면 접속프로그램 없이 접속이 가능해, 일반 전용선과 같은 효과를 누릴 수가 있다. 케이블 모뎀 사용자는 접속프로그램이 원래 없으므로 ADSL과 같은 혜택을 누릴 수는 없지만 공유의 기쁨은 충분히 맛볼 수 있으리라 생각된다.

 

 현재 국내 초고속통신망 가입자수는 정확히 집계는 되어 있지 않으나 대략적으로 약 800여만명 정도. 현재 우리나라의 인구와 가구수를 생각한다면 적도 3가구당 1가구는 초고속 통신망을 사용하고 있다는 이야기이다. 인터넷 공유기의 보급대수 이보다 훨씬 못 미치지만 1가구 2PC로 접어드는 현시점을 생각하면 계속적으로 늘어날 것이 분명하다.

 인터넷 공유기는 다른 하드웨어처럼 상당히 많은 제품들이 출시되어 있는 상태이며, 최근 경향을 보면 외산 공유기보다 국산 공유기가 강세를 보이고 있는 추세이다. 이는 인터넷 공유기가 기업보다는 가정용이나 소호환경을 타겟으로 하고 있고, 통신시장에 있어서는 우리나라가 강자라는 인식에서 비롯된 것으로 보인다. 또한 실제로 과거 이동통신 단말기 업체에서 광고문구처럼 "한국지형에 강하다" 라는 내용이 어느 정도 적용되는 부분도 있다. 실례로 우리나라처럼 초고속통신 가입자망이 발달한 나라도 드물기 때문이다.

윗글 : MS, 윈도우 XP 보안 버그 패치 공개
밑글 : 잘못된 컴퓨터 바이러스 상식
  Absolute number:50
홈쓰기관련글수정삭제목록


Copyright (C) 2001 jog.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