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노 컴퓨터

[기술지원] . [회원자료실] [EDIT]     [Win98] [Win2000] [Win7] [WinServer] [Linux] [A/S자료] [Driver] [UTIL] [복제기] [복제기지원]

__Today: __
Your ip : 54.198.143.210
회원아이디 
패스워드
  컴퓨터
  모니터
  잉크/토너-소모품
  컴퓨터본체부품
  스케너
  프린터
  컴퓨터소모품
  네트워크
  소프트웨어

전화 : 062-224-6450
팩스 : 062-227-6450

  테크노컴퓨터

[ 공지사항 ]


MS, 윈도우 XP 보안 버그 패치 공개
아이디 : msgold     이름 : msgold     번호 : 57     조회 : 5376
게시일 : 2002-11-07 10:18:51
홈페이지 : http://jog.co.kr http://jog.co.kr

MS, 윈도우 XP 보안 버그 패치 공개
 
 마이크로소프트가 윈도우 XP의 주요 보안 버그에 대한 패치를 내놓았다. 
 
윈도우 XP 홈 에디션, 프로페셔널 에디션, 64비트 에디션 운영체제의 도움 및 지원 센터 (Help and Support Center)에 있는 것으로 알려진 보안 버그에 대해서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를 해결하기 위한 패치를 자사의 웹사이트에 공개했다.

이 버그는 하드웨어 정보를 마이크로소프트에 보내는 기능과 관련된 코드에 있는 것으로써 이를 악용할 경우 웹페이지나 HTML 포맷의 전자 메일의 링크를 통해서 다른 사람의 컴퓨터에 잠입할 수 있다. 이를 통해서 컴퓨터에 보관된 파일을 열거나 지울 수 있다고 한다.

이 결함이 밝혀진 이후 마이크로소프트는 윈도우 XP용 서비스팩 1을 출시, 이 결함을 해결하였다. 그러나 별개의 패치는 내놓지 않고 서비스팩 1만에만 적용해서 마이크로소프트가 보안 문제까지 상업적인 용도로 내놓고 보안 자체에는 별 관심이 없다는 사용자들의 거센 비난을 들어야 했다.

그러나 아직도 모뎀을 사용하는 사용자의 경우 30MB에 다다르는 서비스팩 파일을 다운로드 하기가 어려웠고 기업 사용자의 경우 이러한 거대하고 복잡한 업데이트 파일을 이전 테스트할 여지도 없이 바로 적용하기가 어렵다는 반응을 들었다고 한다.

서비스팩 1을 설치하는데 있어 문제가 있었던 사용자들 역시 이 버그를 수정하는데 어려움을 겪었으며 한 소프트웨어 개발업체가 무료로 서비스팩1을 적용하지 않고도 이 보안 결함을 해결하는 무료 패치 XPdite를 내놓은 바 있고 18만의 다운로드 회수를 기록하며 많은 사용자들이 이를 받아서 설치한 바 있다.

한편 마이크로소프트는 서비스팩1을 반드시 설치하라는 초기의 입장을 어느정도 유보한 것으로 보이며 이에 서비스팩1과 별개로 이 보안 버그를 해결할 수 있는 패치를 자사의 웹사이트에 공개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관련 게시판에 이 결함을 숨기려 한적이 없으며 서비스팩 1 출시전에 이를 숨기고 해결하는 패치를 내놓지 않은 것이 의도적이었다는 몇몇의 주장을 부인했다.

윗글 : 관리 목적 공유 폴더의 문제점
밑글 : 인터넷 공유기 사용에관하여
  Absolute number:67
홈쓰기관련글수정삭제목록


Copyright (C) 2001 jog.co.kr All rights reserved.